조수아 5집 '사랑, 기다림' ... 체코 프라하오케스트라&에덴 심포니

세계적 명성의 체코 프라하 오케스트라와 에덴 심포니의 두 번째 음반이 출시됐다.
스트링과 브라스의 아름다운 앙상블이 1집의 주된 특징이었다면 이번 2집에서는 우레와 같은 티파니 사운드와, 비상하는 듯 힘찬 브라스의 조화가 두드러져 실제 현장에서 음악을 듣는 것 같은 섬세함과 박진감을 그대로 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앨범은 찬송가 특유의 고전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웅장하고 섬세한 편곡과 연주로 마무리된 완성도 높은 음반으로 평가되고 있다.

‘주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다 찬양하여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등 대표적인 찬송가 1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밖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불리고 있는 워십송의 명곡 ‘내 구주 예수님(Shout To The Lord)’과 ‘Heart Of Worship(보너스 트랙)’이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되어 색다른 느낌의 곡으로 변신한 점도 눈에 띈다. <휫셔뮤직, 1만1000원>

대중적인 노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를 불렀던 조수아 씨가 최근 신보를 발매했다. 2004년 4집 발표 후 3년만의 정규앨범인 이번 조수아 5집 ‘사랑…기다림'은 그녀의 개인적인 삶의 변화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출산을 경험한 조수아씨는 이번 앨범에서 원숙해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묵상과 고백, 일상생활의 행복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는 이번 앨범은 ‘내 모습 내려놓고서'를 타이틀 곡으로 정했다. 이번 앨범에는 그녀의 대표적인 히트곡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를 작곡한 설경국 씨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작곡한 이민섭 씨 등이 앨범작업에 참여해 대중성과 참신함을 고루 갖춘 앨범으로 만들어냈다.  <Bee, 1만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