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M부모교육 세미나 … 오는 11월 14~16일 개최

부모를 통한 교육목회의 회복과 건강한 교회 성장을 도모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총회 교육부와 총회교육위원회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제2회 BCM 부모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자녀의 신앙교육에 있어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기에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세미나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교회들이 부모의 역할만 강조할 뿐 부모들이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 지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교육부와 총회교육위원회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010년 펴낸 ‘BCM 부모에센스’의 이용법을 교육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모교육의 중요성과 BCM 교육교재 활용법뿐만 아니라 성공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는 오류동교회의 사례도 소개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특강이 마련돼 신앙충전의 시간도 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교재 저자인 이형로, 이두상 목사, 구경선, 채경선, 송규운, 박진숙 교수가 ‘부모의 사명과 역할’, ‘하나님께서 주신 가정의 이해’, ‘건강한 가정세우기’, ‘자녀의 특성이해’ ‘대화를 통한 성장’, ‘가정신앙교육 세우기’ 등의 주제강의를 맡는다. 또한 교육국장 유윤종 목사가 ‘BCM 교육목회와 가정신앙교육 교회교육’, 강신덕 간사가 ‘BCM 부모교육 체계세우기와 운영’에 대해 발제한다. 또한 이순근 목사(다애교회)가 ‘부모세우기를 통한 가정신앙교육 회복하기’라는 주제로 특강하며, 조종환 목사(오류동교회)가 ‘교회에서의 가정신앙교육의 실제’라는 사례발표에 나선다.

이번 세미나는 담임목사, 부교역자, 평신도 교육지도자가 참석대상이며, 참석 시 BCM 부모교육교재를 제공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문의:02)3459-105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