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동교회 경로잔치 지역 어르신 1천명 초청

천호동교회가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섬김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동지방 천호동교회(여성삼 목사)가 지난 10월 8일 지역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천호동교회 남전도회연합회(회장 김낙신 장로)가 주최한 것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섬기고 위로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매년 장애우 목욕봉사, 미용봉사, 노인대학 등 다양한 통로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천호동교회는 지역에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하나님과 이웃의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예배, 점심식사, 이미용 봉사, 사랑의 쌀 나눔, 음악회 등으로 진행됐다. 식사인원만 1천 여명에 달했으며, 어르신들은 천호동교회가 성심성의껏 준비한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예배는 김낙신 장로의 인사, 이윤수 장로의 기도, 여성삼 목사의 말씀, 이해식 강동구청장의 축사와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점심식사는 강동구 중식업 연합회 자원봉사팀의 후원으로, 짜장면과 탕수육, 물만두를 현장에서 요리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게 대접해 큰 호응을 받았다.

또 천호동교회는 이날 사랑의 쌀 나눔을 위해 20kg 400포, 5kg 500포를 준비해 어르신들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쌀 나눔은 매달 이웃을 위해 쌀을 전달하고 있는 김민정 성도의 헌신으로 가능했다. 또한 천호동교회 조에워십 선교단, 피데스 여성중창단, 강동구청 풍물놀이패, 황장경, 강성근, 손정아 등이 출연한 음악회도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 행사는 교회 남전도회원들의 적극적인 헌신과 성도들의 특별후원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  천호동교회 남전도회원들은 그리스도의 사랑을 이웃과 나누고자 특별한 행사를 고민하다 이번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예상보다 많은 인원들이 방문했지만 전 성도들의 헌신으로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었다. 또한 교회의 좋은 사역을 위해 지역 중식업 연합회와 관계자들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의미 있었다.

김낙신 장로는 “참여자들의 마음까지 축복해주시고 모든 행사를 은혜가운데 마치게 하신 하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