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들 고민, 시원하게 풀어요”

교회 안에서 가장 어려운 자리 중 하나는 ‘사모’다. 목소리를 내면 나선다고 하고, 숨죽여 그림자처럼 있으면 교회에 관심 없다고 타박을 받는일이 비일비재하다고 사모들은 토로한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 사모들의 막힌 속을 시원하게 뚫어줄 세미나가 열린다.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는 오는 9월 1일 지역별 새중앙교회에서 1000명의 사모를 대상으로 ‘사모 그 위대한 가정건축가’라는 주제로 사모축제를 개최한다. 현재 한국교회에서 사모의 역할은 애매모호하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서 약 29.9%의 사모들이 자신의 위치가 애매해 사역의 어려움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에 하이패밀리가 사모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하기 시작한다. 교회 내 가정을 돌보는 가정사역자로서 사모의 역할 심기에 나서는 것이다. 하이패밀리측에 따르면 자체조사 결과, 약 90.2%의 사모들과 83%의 평신도들이 가정사역자 역할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하이패밀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 사역자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특히 가정 사역의 전문가가 역할을 대형교회, 개척교회, 중소교회의 모델을 제시하며 설명한다. 또한 실제 교회 내 가정사역자로 활동하는 사모들이 주강사로 나서, 실제적이며 경험적인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사모들을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화제다.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권, 신디사이저, MTB 자전거, 임플란트 시술 등 총 2,500여점이다. 사역자로서의 비전을 세우고, 쏠쏠한 경품까지 챙길 수 있는 즐거운 사모들만의 축제가 될 것이다. 문의:02)2057-0033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