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선물
열일곱살 큰 아들 현택이의 8개월의 투병과 죽음을 지켜본 아버지 홍석환 목사의 고백과 고뇌, 이후 사색의 내용을 담았다. 고통과 죽음에 대한 신학적 물음과 실존적 상황 앞에서 아버지는 하나님께 간구하기도 하고 회개의 눈물을 쏟기도 했다. 창자 속에서 올라오는 아픔에 힘겨워하면서도 하나님의 깊은 마음 앞에 감사드리는 그의 고백을 느껴보자.
홍석환/홍성사/239쪽/9천원

제자훈련 1, 2
애즈베리신학교 교수이자 오엠에스 선교사로 사역했던 찰스 레이크의 제자훈련 교재. 그리스도의 영적 성숙을 위한 일상의 훈련을 개발하는 방법을 발견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신앙의 기본에서 젊은 그리스도인의 성숙 등 깊은 신앙생활까지 훈련받도록 꾸며졌다. 훈련자용과 훈련생용 2권으로 되어 있으며 4단계, 각 9주 과정으로 구성됐다.
찰스 레이크/세복/각 1만8천원

예수님과 함께한 가족회의
그리스도인의 삶의 지침과 방향이 담긴 에베소서에서 찾아낸 예수님을 믿는 가정의 운영방법. 저자는 서로를 받아들이고 용서하며, 인정하고 존경하며,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고 사랑으로 돌보며, 서로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칭찬할 때 하나님의 가정으로 바로 설 수 있다고 말한다. 여섯 단락으로 정리된 가족회의 안건은 간략하지만 그 의미는 깊다.
윤희구/국제제자훈련원/224쪽/9천원

성, 영성, 결혼을 말하다 (목사가 청년에게)
성과 결혼이라는 개념은 기독인들에게 어려운 문제다. 저자는 성과 결혼을 고민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신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또 영성의 전제가 깔린 성과 결혼이 행복한 것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적절한 절제와 순결을 지키는 것이 청년들에게 주어진 숙제라고 말하며 올바른 기독교 성의식, 결혼의식을 갖자고 제안한다.
랍벨/두란노/209쪽/9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