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결교회연합 대표회장 이영식 감독(나성)
연합사업 활성화·한국교회 회복 중보기도도

▲ 한국성결교회연합 대표회장 이영식 목사(나성)
“성결교회의 연합을 탄탄히 이루고, 한국교회의 연합과 회복에도 앞장서는 한성련이 되도록 힘써 일하겠습니다.”

기성, 예성, 나성 교단의 연합체인 한국성결교회연합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임된 나성 감독 이영식 목사(분당 영광교회 ·사진)은 ‘연합과 성결성 회복’이라는 큰 틀 속에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영식 목사는 “나성과 기성, 예성이 한성련이라는 한울타리 안에서 서로 화합하고 협력을 이뤄가는 것은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고 성결교회에도 유익한 일이다”면서 “한성련을 통해 올 한해 성결교회가 더 연합하고 부흥 발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목사는 분과수련회 등을 통해 분과별 모임을 더욱 활성화하며 강단교류 등 함께할 수 있는 사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신학·교육·국내선교·해외선교·사회복지·부흥·평신도·홍보출판 등 8개 분과를 통해 목회자들 뿐만 아니라 평신도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교류 협력할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또한 이영식 목사는 성결교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의 화합과 성결성 회복’에도 관심을 보였다. 이 목사는 “한국교회가 위기 속에 있는 지금은 무엇보다 성결성 회복이 필요한 때”라고 말하고 “한성련이 성결성 회복운동에 앞장서서 사회 속에 침몰한 한국교회의 위상을 높이고, 분열과 갈등으로 얼룩진 교계가 화합과 협력으로 돌아설 수 있도록 뜨겁게 기도하자 ”고 제안했다.

이영식 감독은 나사렛대와 서울신대, 침신대를 졸업하고 미드웨스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 2010년 나사렛성결회 총회감독으로 선출되어 지금까지 교단 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분당 영광교회 담임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