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회장 이상철 목사

청주지방회는 지난 2월 6일, 청주미평교회에서 제74회 정기지방회를 열고 신임 지방회장에 이상철 목사(장신교회)를 선출하는 등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날 지방회는 대의원 146명 중 1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보고와 임원선거, 각부 결의, 예산안 협찬 등 각종 회무를 처리했다. 

특히 올해는 회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예년보다 1시간 빠른 오전 9시에 개회했으며,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대의원 선거를 개회예배 이후부터 12시까지 자유롭게 진행했다. 또한 점심 식사도 미룬채 회무를 진행해 오후 2시 경에 모든 회의를 마쳤다.  임원선거는 모든 입후보가 단독 입후보해  투표없이 당선이 공포되었다. 

청주지방회는 이날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위원회를 설치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반대운동을 벌이기로 했다. 또한 서울신학대학교 법정부담금 지원을 총회에 청원하기로 했으며, 성지순례를 위해 지방회비를 0.5% 인상하는 방안을 1년 더 연구키로 했다.  이 밖에 지방회 국내선교위원회 운영규정을 개정했으며, 청주지방회 운영규정 및 정관도 승인했다. 

지방회장/이상철 목사(장신), 부회장/고치곤 목사(새길큰빛) 최홍규 장로(청주미평), 서기/조장현 목사(청주미평), 부서기/조재웅 목사(궁평), 회계 조병활 장로(큰빛), 부회계/김성동 장로(내덕).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