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연합기관 부활절 메시지 발표
나라와 교회·국회의원 선거 위해 기도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이 부활절을 맞아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가운데 부활 신앙의 회복을 소망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들을 섬기는 지도자들이 선출되길 기도했다.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은 “우리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를 수 있는 것은 부활의 산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와 항상 함께하시기 때문이다. 그 어떤 상황도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어낼 수 없다”며 “그렇기에 예수님의 부활은 어둠과 절망 가운데 있는 세상 속에서 우리의 빛과 희망이 된다. 이제 한국교회는 우리 삶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며 믿음으로 하나 되어 나라와 민족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교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로 인하여 막힌 담을 허물고 우리로 연합하게 하셨다. 이제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세상을 변화시키고, 나라와 민족을 하나 되게 하는 일에 한 알의 밀알이 되어야 한다”며 “부활의 생명의 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 땅의 온 백성들이 하나 되고, 한국교회가 십자가와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여 민족과 세계를 살리는 역사가 일어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했다.

미래목회포럼(이사장 이상대 목사, 대표 이동규 목사)도 “여야는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 아픔과 슬픔을 어루만져주기 위한 노력보다는 여전히 네거티브 선거로 임하고 있다. 말 그대로 어느 하나 성한 곳이 없이 상처투성이”라며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 빠진 오늘, 우리는 모든 욕심과 집착, 탐욕을 버리고, 스스로 낮아져 죽고 또 죽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산 소망을 몸소 체험해야 한다. 죄와 사망, 흑암의 권세를 모두 물리치고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기쁨이 되신 부활의 주님을 열렬히 찬미하며, 고통과 절망에서 건져냄을 받길 간절히 간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4.10 총선에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살리고, 도탄에 빠진 우리 국민에게 다시 꿈과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지도자가 선택되길 기원한다. 또한 인구소멸의 길로 가고 있는 대한민국이 다시 힘차게 도약해, 결혼율과 출산율 모두 상승곡선을 그리길 간절히 소망하고, 세계 경제 10위를 넘어서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성장 동력이 멈춰버린 한국교회가 본질로 돌아가 오직 주님만 바라보면서 나아가길 바라고, 영적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도 “교회는 주님께서 보여주신 부활의 역사를 이어갈 증언자들이다. 상처받은 이를 위로하고, 절망으로 눈물 흘리는 이들의 손을 잡아야 한다. 사회 구조적 폐해로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과 이주민, 노약자의 온전한 삶을 돌보고 함께 살아가야 한다”며 “특별히 세월호 참사 10주기가 되었음에도 아무런 변화를 이루지 못한 우리들의 모습을 반성하며, 이제라도 사회적 참사로 고통받고 울부짖는 이들과 함께 탄식하고 아파하며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교회협은 “세계 곳곳 벌어지는 전쟁으로 생명은 유린당하고 한반도 역시 전쟁 발발 가능성이 치솟고 있다. 한반도와 전 지구적 평화를 염원하는 우리의 마음이 평화의 봄바람이 되어 모든 전쟁터, 그리고 남과 북에 넘실거리기를 기도한다”며 “특히 올해는 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다. 정의와 평화를 사랑하고 사람과 생명을 존중하는 이들이 선출되어 대한민국의 평화로운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