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도약과 영성함양 도모

예수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백병도 목사)는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천안 지식경제부공무원교육원에서 ‘제20회 목회자 평생교육 및 목사안수대상자 영성훈련’을 실시했다.

‘온전한 성결 완전한 회복’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40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으며 새벽강좌, 특강, 영성회복집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째 날 개강예배에서 설교한 총회장 백병도 목사는 “목회자 평생교육이 교단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교단에서 시행하는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벽강좌를 맡은 오희동 목사(성광교회 원로)와 강용조 목사(문래동교회 원로)는 ‘웨슬레의 신앙과 그리스도인의 성결’ ‘말씀, 기도, 큰 부흥’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메시지를 전하여 후배 목회자들에게 성결교회의 정체성 확립과 영적인 재무장을 주문했다.

‘창조질서의 회복’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 김명현 교수는 “과학은 기본적으로 하나님이 정해 놓으신 물질세계의 법칙과 질서를 발견하는 학문”이라며 진정한 과학적 연구는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거룩한 일임을 강조했다.

또 주기환 박사(뉴욕주립대학), 박영덕 목사(주은혜교회), 정근두 목사(울산교회), 전정진 교수(성결대), 엄기영 목사(상하이한인연합교회) 등이 강연에 나섰다.

마지막 날 별도로 마련된 금년도 목사안수 대상자들을 위한 교육에서는 교회성장학, 심방의 실제, 부교역자의 행정과 예절, 장례의 ABC라는 제목으로 목사 초년생들에게 실제 목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