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의 은총을 힘입자(마 1:21~23)

신상범 목사
사랑하는 성결가족 여러분! 어느덧 2017년이 저물어 가는 아쉬운 계절에 우리는 더 없이 행복한 성탄절을 아울러 맞게 됩니다.

성탄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마음에 기억하고 담아 두어야 할 희망찬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임마누엘’입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의미입니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뜻 깊은 시점에 이보다 소중하고 의미 있는 단어가 또 있을까요?

임마누엘이란 말이 주는 의미를 깊이 생각해 보십시다.

‘임마누엘’은 신실한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를 보여주십니다. BC 700년경에 이사야 7장 14절에 예언하신 말씀이 700년 후에 그것도 전혀 불가능한 처녀의 몸에서 아기가 태어나 신실한 말씀의 성취를 보여주셨습니다.

이 사건으로 천지는 없어져도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변함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심으로 구약, 신약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신앙하는 우리에게 더 없는 신뢰와 확신을 주십니다.

‘임마누엘’은 죄로 말미암아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이 땅에 구주로 오셨기에 우리의 구원은 확실하고 사죄의 은총은 분명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이땅에 오셨습니다.

21절‘예수라 하라’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신 것처럼 임마누엘로 오심은 우리의 죄의 대가 죽음의 대가를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영원한 속죄의 은총을 주셨습니다.

이천년 전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임마누엘 하심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함이셨습니다. 그러므로 임마누엘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영원한 증표이며 최고의 은총이며 선물입니다.

어느 시대나 임마누엘의 은총을 입고 사는 자들이 삶에서 승리하고 하나님께 쓰임을 받았습니다. 성탄과 새해에는 우리 성결가족들이 어디서든지 임마누엘의 은총을 알고 주님을 힘입어 삶에서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