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부흥과 발전 다짐

각 지방회가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부흥화 발전을 다짐했다.

인천동지방회(지방회장 김성수 목사)는 지난 1월 2일 부평제일교회에서 2018년 신년 하례예배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홍은해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박창병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김성수 목사의 설교, 전 지방회장 김종웅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기도회 시간에는 계양감찰장 석희구 목사가 ‘나라와 민족과 통일을 위하여’, 계양동감찰장 김선택 목사가 ‘교단과 서울신대를 위하여’, 부평동감찰장 오주영 목사가 ‘지방회와 산하 지교회를 위하여’ 기도했다.

부천지방회(지방회장 이선학 목사) 신년하례가 지난 1월 2일 주사랑교회에서 열렸다. 부회장 허명섭 목사의 집례로 열린 예배는 부회장 전수환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이선학 목사의 설교, 김영모 목사(지산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합심기도 시간에는 ‘나라와 민족’, ‘교단과 지방회’, ‘서울신대, 목신원, 지방신학교’, ‘지방회 소속 교회와 목회자’, ‘부천과 시흥시를 위해’ 함께 기도했다.

경인지방회(지방회장 윤두삼 목사)는 지난 1월 9일 온누리교회에서 신년 하례예배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박민성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류재호 장로의 기도, 전 지방회장 손병수 목사의 설교, 지방회장 윤두삼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기도회 시간에는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를 위하여’, ‘교단과 서울신대를 위하여’, ‘국내외 선교사들과 경인지방회, 산하 지교회를 위하여’ 통성으로 기도했다.

부흥지방회(지방회장 한성대 목사)는 지난 1월 1일 예광교회에서 신년 하례예배를 열었다. 지방회 부회장 이남복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부회장 구자훈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한성대 목사의 설교와 임완철 목사(성광교회)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기도회 시간에는 감찰장들이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를 위하여’, ‘교단과 서울신대를 위하여’, ‘지방회 산하 지교회와 목회자를 위하여’ 기도회를 인도했다.

전주지방회(지방회장 손승일 목사)는 지난 1월 4일 인후동교회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부회장 형동주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최동완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손승일 목사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예배 후에는 윤영교 목사(제자교회)가 ‘서울신대 발전과 세계선교’, 김효진 목사(빛과소금교회)가 ‘한국교회와 교단발전’, 신정선 장로(인후동교회)가 ‘지방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기도했다.

전북중앙지방회(지방회장 목사)는 지난 1월 2일 정읍 초대교회에서 신년 하례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부회장 송종식 목사의 집례로 부회장 정병우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김문일 목사의 설교, 김대성 목사(하남교회 명예)의 축도로 열렸다. 이어 부회계 이철구 장로가 ‘국가와 세계 복음화’, 동부감찰장 전성욱 목사가 ‘교단을 위해’, 동전주감찰장 한성운 목사가 ‘지방회와 지교회’, 서전주감찰장 김경태 목사가 ‘한국교회와 세계선교’, 정부고감찰장 배재원 목사가 ‘헌신과 결단을 위해’ 기도했다.

군산지방회(지방회장 엄재룡 목사)는 지난 1월 2일 군산교회에서 2018년 신년 하례예배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서종표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성원기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엄재룡 목사의 설교, 권성만 목사(군산교회 원로)로 진행되었다. 기도회 시간에는 류은택 목사(삼학교회)가 ‘국가와 민족통일’, 최평호 목사(신시도교회)가 ‘한국교회’, 김기병 장로(군산중앙교회)가 ‘교단과 지방회’, 임근길 장로(군산중동교회)가 ‘헌신과 결단’의 기도를 인도했다.

전남동지방회(지방회장 김대운 목사) 신년하례회가 지난 1월 4일 목포 북교동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는 부회장 홍충식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서성갑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김대운 목사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이어 목포제1감찰 이승연 목사가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목포제2감찰장 박현각 목사가 ‘한국교회를 위하여’, 지도감찰장 양봉곤 목사가 ‘성결교회를 위하여’, 증도감찰장 진성수 목사가 ‘지방회를 위하여’, 임자감찰장 오부영 목사가 ‘헌신과 결단을 위하여’ 기도회를 인도했다. 이날 예배는 전 지방회장 김종욱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전남서지방회(지방회장 안상준 목사)는 지난 1월 2일 좋은만남교회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안상준 목사의 인도로 남전도연합회장 김귀성 장로의 기도, 교역자회 직전회장 양성택 목사의 설교, 김광수 목사(산정동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중보기도 시간에는 조창희 목사(압해서부교회)가 ‘총회와 지방회를 위하여’, 김성식 장로(팔금동부교회)가 ‘나라와 민족과 지역복음화를 위하여’ 기도했다.

광주지방회(지방회장 한호 목사)는 지난 1월 2일 사랑의언약교회에서 신년예배를 드렸다. 지방회 부회장 최행규 목사가 집례한 예배는 전 부회장 이성균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한호 목사의 설교, 방철호 목사(광주주월교회 원로)의 축도로 열렸다. 예배 후에는 하례회를 열고 한해의 시작을 축하하고 덕담을 나눴다.

전남지방회(지방회장 심천식 목사)는 지난 1월 2일 신년하례예배를 열었다. 서기 이경욱 목사의 집례로 시작된 예배는 부회장 정인길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심천식 목사의 설교, 전 지방회장 박세훈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기도회에서는 ‘세계평화와 나라, 민족을 위해’, ‘교단과 지방회, 지교회를 위해’, ‘한국교회 연합과 부흥을 위해’ 함께 기도했다.

전남중앙지방회(지방회장 김현성 목사)는 지난 1월 2일 자동교회에서 신년 하례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부회장 김정열 목사의 집례로 지방회 회계 최광선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김현성 목사의 설교와 기정도 목사(자동교회 명예)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특별 기도 시간에는 김운태 목사(상락교회)가 ‘지방회와 소속 교회’, 김성남 목사(바울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했다.

광주동지방회(지방회장 서대인 목사) 신년하례회가 지난 1월 3일 광주성산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하례회는 부회장 양천희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김종진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서대인 목사의 설교, 신차범 목사(광주학동교회 원로)의 축도로 드려졌다. 중보기도 시간에는 김인식 목사(하남제일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이병준 목사(주안교회)가 ‘총회와 지방회를 위하여’, 지방회 남전도협의회장 이광정 장로가 ‘지교회의 부흥과 목회자를 위하여’ 기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