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인 목회자와 리더 대상
'전도와 교회성장' 노하우 전해

태국 현지인 목회자들을 위한 세미나가 지난 2월 26~28일 태국에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송철웅 목사(새소망교회 원로) 부부가 비용을 후원해 열린 것으로, 현지 목회자를 격려하고 목회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교회 전도와 교회성장’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송철웅 목사 부부가 자비량 강사로 나서 말씀을 전했으며, 교단 도주환 선교사(태국)이 통역과 안내로 협력했다.

세미나에는 현지인 목회자 및 교회 리더 87명이 참여했다.
송 목사는 세미나에서 “교회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도가 중요하다”면서 “기도는 교회성장의 열쇠이자 성령의 임재하심의 필수적 요소”라고 강조했다. 송 목사는 또 “기도하면 성령을 받고, 성령을 받으면 교회가 성장한다”는 원리를 설명하며, 그동안의 목회 간증도 들려주었다.

사모세미나에서는 정경자 사모가 “우리의 온전한 헌신이 하나님께서 감동하신다”며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활과 자녀뿐 만 아니라 우리의 사역도 책임지신다”고 간증을 통해 강연했다.

강의 후에는 조별모여 교회 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으며, 매일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새벽기도를 진행하고, 각자 사역지에서도 새벽기도를 진행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주환 선교사는 “세미나에 참석한 현지인 목회자와 리더들이 ‘기도에 힘써 성령받고 전도하고 건실한 교회를 세우겠다, 하나님의 교회를 성장시키자고 다짐을 쏟아냈다”고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