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교회·가정에 자료 무료 제공

스마트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 전문기관 (사)놀이미디어교육센터(소장 권장희)가 사순절 기간을 맞아 미디어금식캠페인 ‘Turn off Media, Turn on Life!’를 전개한다. 참여대상은 세대 구분 없이 개인, 가정, 교회 모두이다.

캠페인의 내용은 사순절 기간 동안 미디어 금식에 동참하는 것으로, 실천프로그램으로는 ‘가정의 TV서비스 한 달 정지’, ‘개인 스마트폰 대청소’, ‘스마트폰 보관 주머니에 넣기’가 있다.

이중 ‘개인 스마트폰 대청소’는 스마트폰 사용을 절제하도록 뉴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각종 앱을 삭제하는 것이고, ‘스마트폰 보관 주머니’에 넣기는 온 가족이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어 사용을 절제하는 것이다. 놀이미디어교육센터는 참여를 원하는 교회 및 가정에 미디어금식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안내 리플릿과 스마트폰 대청소 서약서, TV 덮개 시안 및 영상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권장희 소장은 “사순절 기간 중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구원의 역사를 깊이 묵상할 수 있도록 한국 교회와 가정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놀이미디어교육센터는 사순절 기간을 시작으로 5월과 10월에도 같은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문의: 02)2637-8725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