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자 되기(목자로 헌신하기)
여름캠프를 위해 주어지는 주제해설을 교사들과 나누고 이해함으로 여름교육을 준비한다.
월례회 전 주간에 여름캠프의 주제해설을 이해하고 교사들과 토론한다.

교사는 먼저 성령세례를 받아 중생 이후에 남아 있는 죄에 빠지게 하는 원죄의 부패성을 해결하시는 성령의 은혜를 누리며 말씀을 통해 충분한 주제인식과 기도로 여름캠프를 준비한다.

목자로 서기(목자사역을 위한 세팅)
교사는 성결의 은혜를 경험한 후에 성결한 삶을 통해 날마다 계속 성장하도록 기도하며 매일의 삶 가운데 성경공부, 찬양율동, 프로그램을 충분히 숙지하고 세밀히 준비한다.

BCM 캠프를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일은 ‘BCM 교사월례회’다. 캠프 전 두 달간의 월례회를 어떻게 진행하고 참여하느냐에 따라 여름교육의 승패가 좌우된다. 캠프 후에는 한 달 안에 평가회를 가져야 부서와 반의 변화된 상황과 실행된 교육의 장단점을 개선할 수 있다.

목자로 살아가기(구체적으로 실천하기)
교사는 성결이 사랑의 삶으로 드러남을 깨닫고 온전한 사랑으로 맡은 어린이들을 위한 반목회 계획을 세우고 구체적으로 실천한다.

캠프 전 여름캠프를 준비하는 반목회 팁!

4주 전:성결을 새기고 묵상하기
여름캠프 주제를 확신 있게 전하기 위해 주제해설을 읽고 성결의 경험을 나눈다.
◆ 여름캠프를 위한 작정기도 ◆ 교사 1일 성결세미나
◆ 교사들과 성결의 경험 나누기 ◆ 성경읽기 및 성결 관련 서적 읽기

3주 전:여름캠프 친구 초청
어린이 성결클럽 멤버십 카드를 활용해 친구들에게 여름캠프를 홍보하고 전도한다.

2주 전:무더운 여름, 시원한 생수로 어린이들을 전도한다. 교사들이 함께 모여 시원한 생수를 얼리는 여름캠프 홍보용 ‘아이스 톡톡’을 대량으로 만들어 학교 앞에서 전도한다.

1주 전:학부모들과 어린이들에게 최종적으로 점검한다.
◆ 가정통신문 학부모 수취 확인 ◆ 캠프 일정표 멀티메일 발송
◆ 캠프 참여 독려 메시지 보내기 ◆ 캠프 초대장 우편발송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