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역사 경험…사명과 비전 나눠

올해 여름을 뜨겁게 달굴 초교파 청소년 연합집회가 서울, 서산, 김해 등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그동안 꾸준히 청소년 연합집회를 열어온 신길교회(이기용 목사), 서산교회(김형배 목사)가 겨울에 이어 여름에도 초교파 청소년 집회를 개최한다. 또 영남지역 4개 지방회가 첫 청소년연합집회를 준비 중이며 교단 부흥사회(대표회장 김낙문 목사)도 첫 청소년 부흥집회를 여는 등 교단 안에 다음세대 부흥의 새 바람이 불어올 전망이다.   

신길교회 전국 청소년 여름 성령 콘퍼런스
신길교회는 오는 7월 30일~8월 1일 신길교회에서 ‘청소년의 꿈은 성령님으로부터(욜 2:28)’라는 주제로 전국 청소년 여름 성령 콘퍼런스를 연다. 전국 청소년·청년, 교사가 대상인 이번 콘퍼런스는 올해 초 초교파청소년연합수련회를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청소년 집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강사로는 이기용 목사가 나선다. 이기용 목사는 청소년 사역 전문가로, 전 사역지인 서산교회에서 매년 두 차례 초교파 청소년 집회를 개최하고 전국을 누비며 수 없이 많은 청소년 집회를 인도해왔다. 신길교회 부임 후 올해 첫 청소년연합집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이제 두 번째 청소년 집회를 준비한다. 

이 목사는 청소년 사역과 더불어 성령사역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목회자다. 그는 이번 청소년 집회의 타이틀이 ‘여름 성령 콘퍼런스’로 정해진 것처럼 말씀과 찬양 가운데 강력한 성령의 역사를 청소년들이 경험하도록 이끌 전망이다.  

또 이번 콘퍼런스 기간 신길교회 찬양팀이 매 집회마다 뜨거운 찬양과 신나는 율동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을 사모하고 찬양하는 마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신길교회는 이번 여름 성령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3,500석 규모의 대예배실, 기도실, 인터넷 카페, 식당, 대·중·소예배실, 소그룹실, 체육관 등 대규모 행사를 치르기에 최적의 환경을 구비했다.

당회원 등 성도들도 다음세대 부흥의 비전을 품은 이기용 목사의 목회를 적극 지원하고자 연합수련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이번 콘퍼런스 기간 경품으로 ABC마트 상품권(10만원 상당) 100장이 제공된다.   

이기용 목사는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강한 용사로 키우고 성령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집회를 준비했다”며 “성령의 강력한 역사하심과 청소년들이 반드시 변화될 것을 기대하며 많은 교회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회비는 2만 원이고, 미자립교회는 무료다. 문의: 010-9310-1031

서산교회 초교파 청년·학생 연합 여름수련회
서산교회(김형배 목사)는 오는 7월 30일~8월 1일 ‘Here is Your God’이란 주제로 초교파 청년·학생 연합 여름수련회를 연다. 대상은 청년 및 중고등부 청소년이다. 이번 수련회는 충남지방회 청소년부, 대천교회(송천웅 목사), 홍성교회(이춘오 목사)가 협력하여 다음세대 부흥과 사역 활성화에 동역해 더욱 의미 있는 집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여름수련회는 또 초교파 연합집회에 걸맞도록 다수의 강사진을 섭외한 점도 특징이다.   김형배 목사를 비롯해 이춘오 목사(홍성교회), 송준기 목사(홍대 웨이처지), 안희환 목사(예수비전교회)가 주강사로 나서며 ‘내가 하나님의 꿈인 것, 그게 중요해’의 저자 서종현 선교사가 스페셜 게스트로 비전과 은혜를 나눌 계획이다. 8월 1일에는 교회별 달란트대회가 진행돼 풍성한 상품도 나누게 된다.

앞서 서산교회는 올해 초에도 청년·학생 초교파연합수련회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전국에서 청소년과 청년 1200여 명이 참석해 말씀과 찬양, 기도 가운데 비전과 사명을 발견하고 하나님나라를 위해 헌신할 것을 결단했다. 특히 흔한 레크리에이션 없이 오직 말씀과 찬양, 기도에만 집중했다.

서산교회는 매년 두 차례 꾸준히 초교파 수련회를 개최하면서 집회 운영의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전 교인이 봉사자로 참여해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돕는 것도 강점이다.

이번 초교파 연합수련회를 준비하는 김형배 목사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의 사람으로, 비전의 사람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회비는 2만 원이다. 6월 30일까지 사전등록시 1만 원이다. 문의: 010-6220-9080

영남지역 연합 여름수련회
영남지역의 4개 지방회가 연합해 7월 26~28일 김해제일교회에서 개최하는 ‘2018 영남지역 청소년연합 여름수련회’도 주목을 끌고 있다. 경남·경남서·부산동·부산서지방회 청소년부 주최로 경남지방 청소년부가 주관하고 김해제일교회가 장소와 숙식을 협찬한다.

영남지역 4개 지방회가 연합하여 청소년 집회를 여는 것은 다음세대의 영적구원과 균형 잡힌 신앙,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아름다운 연합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이번 연합 여름수련회는 6개월 전 부터 각 지방회 청소년 부장들과 실제 현장 사역자들이 모여 기도하며 기획했으며 참가교회 사역자 모임, 스텝 모임, 자원봉사자 모임 등을 지속적으로 가지며 준비하고 있다.
‘뉴 밸런스(New Balance)’라는 주제로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과 강사들을 어렵게 초청했다. 

서종현 선교사(주청프로젝트 선교회 대표), 전영헌 목사(브니엘예술고등학교 교목), 김진호 목사(구미중앙교회), 탁지원 소장(현대종교 소장)이 강사로 나서며 스페셜게스트로 소명교육개발원, 엘피스찬양팀, MC 김요한, 멘토크루 힙합선교단 등이 출연해 수련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저녁집회는 청소년, 교사, 부모, 청·장년 성도들이 함께 모여 말씀과 성령 가운데 변화되고 사랑으로 하나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등록비는 1차 6월 17~30일 3만 원, 2차 7월 1~21일 4만 원, 이후 당일까지는 5만 원이며 쾌적하고 효과적인 수련회를 위해 선착순 500명만 등록 받는다. 문의: 010-9374-1935

부흥사회 청소년연합수련회
교단 부흥사회(대표회장 김낙문 목사)가 첫 청소년연합수련회를 연다. 부흥사회는 청소년들에게 성령체험을 통한 믿음의 확신과 소명의 기회를 얻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연합수련회를 마련했다.

‘거룩한 불의 땅에 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합수련회는 8월 9~11일 충북 음성 대명교회에서 열리며 김상식 목사(예문교회)의 샌드아트 공연, 김영훈 목사(꿈이있는교회)와 석성규 목사(울산백합교회)의 은혜의 시간, 특별강연 등이 준비된다. 또 스페셜게스트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의 간증, CCM가수 라스트와 히즈가든 메인싱어팀의 찬양공연도 집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첫날 김낙문 목사가 오프닝워십을 인도하고 홀리파이어 기도회, 레크레이션과 물놀이, 1분 자유발언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 중·고등학생, 교사 등이며 회비는 5만 원이다.

문의: 010-4703-0190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