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앞 퀴어축제 결사 반대”

매년 선정성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퀴어축제가 오는 7월 14~15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를 반대하는 교계의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바성연) 등 31개 시민단체는 지난 6월 15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는 퀴어축제를 불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퀴어축제는 2000년 연세대에서 시작된 후 차별과 혐오, 선입관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지만 지금의 퀴어축제는 저항을 명분으로 퇴폐적인 노출과 선정성만 가득하다”며 “이런 퍼레이드가 미성년자인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무방비로 노출된다면 이는 정서적 폭력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이날 박성제 변호사(자유와인권연구소)는 “서울광장 사용관리 조례에 따르면 서울시장은 시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에 반하는 행사일 경우 광장 사용을 불허할 수 있다”면서 “퀴어축제에서 여성이 가슴을 훤히 드러내고 음주, 흡연, 음란물 판매 등 광장운영 목적에 맞지 않는 행위들이 반복하고 있어 행사를 절대 허용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동성애를 반대하는 기독교·시민단체연합은 퀴어축제가 열리는 7월 14~15일 ‘2018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덕수궁 앞 대한문 광장에서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