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모 선교사 부인 호소문

▲ 필리핀에 구금중인 백영모 선교사의 부인 배순영 선교사가 호소문을 낭독하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님께 정중히 청원 드립니다.
이철성 경찰청장님과 경찰관님들, 외교부 장관과 필리핀 주한 대사 등 외교관님께 호소합니다. 그리고, 자랑스러운 조국의 국민들에게 눈물로 호소합니다.

제발 아무 죄 없는 우리 남편을 우리 가족에게 돌려 보내주십시오.

제 남편 백영모 선교사는 2001년 1월 18일부터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활동하셨습니다. 그런데 5월 30일 마닐라에 있는 딸의 학교 근처에서 잠복 중이던 사복 경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남편이 딸 앞에서 필리핀 경찰에게 끌려간 날부터, 우리가족은 눈물로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상황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딸 아이는 졸업식을 하루 앞두고, 그것도 학교 내에서 아빠가 강제로 끌려가는 모습을 보고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부푼 꿈은 하루아침에 무참히 짓밟혔고, 두려움과 분노 등으로 인해 엄청난 혼란과 고통 속에 빠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철창 안에 갇힌 남편을 볼 때마다 이러다 감옥에서 무슨 일이라도 일어나지는 않을까 밤에도 좀처럼 잠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남편이 보지도 못한 총기와 수류탄, 총탄을 소지했다고 거짓 서명을 한 경찰관 9명이 있는 안티폴로경찰서 유치장에 남편이 있다는 게 저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같이 유치장 앞을 지키고 있고, 이 자리에 나오기 직전까지 “남편을 이대로 두고는 한국으로 못 나겠다”고 몇 번이나 계획을 바꾸고 망설였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남편의 신변이 걱정 됐습니다.

그렇지만 주변 분들의 위로와 진심어린 응원에 용기를 냈습니다. 저는 남편의 생명을 담보로 잡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 없습니다. 더 이상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이곳에 나왔습니다. 

존경하는 대통령님, 그리고 경찰청장님! 그리고 국민 여러분!
제발 우리 남편을 살려주십시오. 그 무섭고 참혹한 감옥에서 우리 남편을 구해주십시오. 저는 우리 정부와 국민, 언론을 믿습니다. 우리 남편을 석방하기 위해 기도하고 청원운동을 벌이는 분들을 믿고 버티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다시 한번 제 남편 백영모 선교사와 남편과 같은 처지에 있는 우리 국민을 구원하여 주시기를 눈물로 청원 드립니다. 국민들께서는 제가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에 서명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73112)

우리 정부와 경찰청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외교적, 정치적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하루 속이 남편이 석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8. 6. 2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