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들의 교회는 성장하는가 등 4권

그들의 교회는 성장하는가

이 책은 최근 성장하는 갈보리교회, 빈야드교회, 호프교회 등 미국 독립교회들이 왜, 어떻게, 얼마나 급성장할 수 있었는지 종교사회학적 관점에서 2년간 조사한 결과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전통적 교회의 쇠퇴가 종교의 본질적 부분과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문화적 표현을 잃어버렸음을 지적한다.
도날드 E. 밀러/ KMC/ 335쪽/ 1만2천원

용감한 사람 변화시키는 능력

저자는 많은 교회들이 영적 미성숙 상태인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지적하고 그 이유로 ‘그리스도처럼 된다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예수님의 여덟 가지 특징, 즉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숙의 핵심적인 영역을 제시한다. 변화를 위한 그리스도의 초청에 응답하는 것은 독자의 몫이다.
테리 워들/ 세복/ 207쪽/ 7천원

곤고한 심령이 살아나는 만져주심

이 책은 미국 이민교회 목회자의 아내로 열악한 현실과 끊임없이 닥쳐오는 사면초가의 상황에서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했다. 저자는 구원받는 사람이 성숙해 가는 단계를 다섯 가지로 구분하고 여성 특유의 세밀함으로 표현한다. 내면치유, 하나님의 음성듣기와 동행. 그리스도인의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말하고 있다.
이희녕/ 두란노/ 232쪽/ 9천원

아름다운 2등

문인이며 목회자인 저자가 CBS전북방송 ‘5분칼럼’을 통해 선보인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짧은 글 속에서 목회자로, 신앙인으로, 시민사회 한 사람으로서 담백한 그의 고백과 삶의 자세가 담겨 있다. 믿음과 믿지 않음의 경계선을 넘어 소박하게 다가오는 그의 세계관은 우리 성도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되묻고 있다.
이광우/ 예영커뮤니케이션/ 343쪽/ 1만2천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