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원 속독법 <김영철/비전플러스/540쪽/3만2,000원> 34년간 속독법을 연구하고 가르쳐온 속독전문가 김영철 안수집사(산돌교회)가 최근 속독에 대한 모든 최신 노하우를 집약한 ‘4차원속독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책을 빠르게 읽는데 그치지 않고, 내용을 분석하고 요약, 정리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저자는 1992년 12월 ‘4차원속독법’ 초판을 출간한 이후 계속 발전되는 연구내용을 책에 적용해 왔으며 이번에 34년간 속독 연구의 결정판(21쇄)을 선보였다. 

△그림으로 쉽게 읽는 바이블 툰 ‘마태복음’  <그림 조광래/아가페북스/176쪽/9,000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성경구절마다 그림이 삽입된 만화 같은 책이다.  본문은 ‘아가페쉬운성경’을 사용해 성경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책 하단에는 성경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 설명도 적혀있어 성경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다윗처럼 기도하라 <이대희/브니엘/208쪽/1만3,000원>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응답하시는 기도는 어떤 기도인가? 하나님은 왜 다윗을 마음에 합한 자로 여기셨을까?” 저자는 다윗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 마음에 합한 기도를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사무엘서와 시편에 기록된 다윗의 기도를 통해 기도의 초점을 어디에 둬야 하는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가 무엇인지 맥을 짚게할 책이다.

△천국에의 초대 <조셉 얼라인/이태웅 옮김/생명의말씀사/256쪽/1만5,000원>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회개하지 않고서는 천국에 이르지 못한다는 사실을 안다. 하지만 무엇이 진정한 회개인지 회개의 본질에 대해서는 잘 아는 이가 없다. 저자는 책에서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의 사례를 제시하며 회개의 필요성을 깨닫게 한다. 또 구원의 모든 과정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은혜를 인정하며 겸손히 하나님께 나아갈 것을 권고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