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업무역량 강화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원장 구재성)과 대구광역시 위탁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우봉재단)은 지난 1월 16일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 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의 교육 콘텐츠 후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전문적인 활동을 기대할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아동복지의 질을 향상시켜 아동복지 발전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목적이 있다.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에 후원 및 지원하는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의 콘텐츠는 지역아동교육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인성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총 54개의 자격과정과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등 국가공인 자격 취득과정을 대상으로 한다.

두 기관은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아동복지교사 및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는 물론 대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아동복지 문화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서울시 교육청에서 인가받은 민간자격 온라인 평생학습 교육기관으로 2004년 설립 이후, 15년 이상 교육의 길을 걸어온 명문 교육기업이며 자격 취득 과정 등의 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 강화, 업무 역량 강화,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전문 온라인 교육원이다.

우봉재단이 대구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은 1951년부터 국가 재난의 여건에서 전쟁고아를 거두며 아동복지로 국가발전에 기여해 온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