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그리스도 삶 제시

인간의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하지만 많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가 하는 것으로 착각하며 믿음을 저버린 채 살아가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어떤 일이 잘되면 교만하고, 잘되지 않으면 낙심하고 절망하는 것이 그런 모습들이다. 

구장회 목사(내덕교회 원로)는 ‘하나님이 누구이고,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어떤 것이며, 기독교인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믿음생활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저서 ‘하나님이 하신다’에서 자세히 설명한다.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돼있다. 1장은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라는 주제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하나님이지만 우리를 어떻게 훈련시키시고 사명자로 세우시는지,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일하시는지를 설명한다. 저자는 “사람은 변하지만 하나님은 변함없이 신실하신 분”이라면서 “하나님을 믿는 자는 후회하는 일이 없다”고 강조한다.

2장에서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어떤 일을 계획하시고 실행하시는지에 대해 서술해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든다. 3장에서는 우리가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기 위해 어떤 믿음생활을 해야 하는지 강조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이 무엇인지 깨닫게 한다.

특히 저자는 이 책에서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죄인인 우리가 살아가고 있음을 고백하며 하나님을 영원토록 찬양해야 함을 역설한다. <비전사/235쪽/1만2,000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