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의 여정’…경건생활 실천

2019년도 사순절을 맞이하여 총회(도서출판 사랑마루)가 사순절 묵상집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떠나는 40일의 여정’을 발간했다.

사순절은 예수님의 고난당하심과 죽으심, 부활의 사건을 기념하는 절기로 이 기간에 성도들은 쾌락적이고 자극적인 삶으로부터 물러서서 스스로를 삼가고 회개하는 등 경건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올해 사순절 묵상집은 3월 6일 재의 수요일로부터 시작해 4월 21일 부활주일까지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동명 목사(함께하는교회)가 집필한 이번 사순절 묵상집은 사복음서 본문을 중심으로 2000년 전 예수님께서 걸어가신 고난과 부활의 발자국을 따르며 예수님의 말씀과  사건 가운데 오늘날 우리를 향한 생생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동명 목사는 “사순절 40일의 여정은 예수님의 공생애 궤적을 따라가며 자신을 돌아보는 회개의 기간이며 예수님의 부활을 준비하는 기간”이라며 “철저히 재(Ash)위에 앉아 자기를 성찰하고 묵묵히 십자가에 못 박고 고난의 밤을 지나 부활의 아침을 맞이하자”고 말했다.

김진호 교단총무는 발간사에서 “사순절 묵상집을 통해 자기갱신과 변화, 성숙과 성장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 사순절 묵상집은 출퇴근 시간이나 가정에서 혼자 충분히 경건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전국 유명 기독교서점 혹은 인터넷서점에서 구매(권당 2500원)할 수 있다.
문의: 02)3459-105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