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홈페이지서 다운로드 가능

올포워십(대표 채윤성 목사)이 매주 예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예배찬양사역자들을 위해 찬양곡과 찬양콘티 등의 자료를 무료로 나눌 예정이다.

올포워십에서 발간하는 매거진 ‘이달의 예배’에서는 교회력과 성서정과에 따른 1년 52주의 ‘예배 찬양팀 송리스트’와 ‘찬양대 합창곡 악보’를 공유한다.

송리스트는 매주 15분 정도의 찬양을 할 수 있도록 3~4곡 정도를 선정하며 코드의 변화, 반복구간 등도 상세히 기재해 인도자가 찬양을 보다 쉽게 인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합창곡은 기존 합창곡을 편곡해 사용하는 것으로 전체 악보를 모두 제공한다.

해당 자료는 올포워십 후원회원으로 가입하면 매달 1개월분을 우선적으로 제공받아 예배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회원일 경우에는 매주 초, 1주 단위로 홈페이지(www.all4worship.net)에 업로드 되는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송리스트의 경우에는 찬양인도자가 없는 미자립, 중소형교회를 위해 올포워십에서 직접 악기연주를 하고 녹음한 연주MR도 제공한다. 기존 찬양반주기와 달리 생동감 있는 연주가 돋보이는 MR은 유튜브 ‘올포워십’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표 채윤성 목사는 “찬양사역자들은 물론 작은 교회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가나안성도들도 혼자 예배를 드릴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정례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