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원훈 장로 부인 함명자 권사
가족들 함께 봉사 … 신성교회 목회자들도


올해 칠순을 맞이한 신성교회 함명자 권사(엄원훈 장로 부인)가 지난 4월 13일 서울역에 위치한 소중한사람들교회를 찾아가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날의 섬김은 함 권사가 칠순잔치를 마다하고 잔치할 비용을 노숙자 섬김을 위해 헌납해 이뤄진 것이다. 특히 이날 봉사에는 남편 엄원훈 장로뿐만 아니라 아들 딸 내외와 손자손녀들이 함께하고, 신성교회 담임 신성훈 목사 부부와 부교역자 전원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칠순잔치를 대신해 음식을 대접한다는 소문이 미리 퍼졌는지, 평소 점심마다 약 200명 정도 모였는데, 이날은 240명이 넘게 찾아와 교회식당이 더욱 북적였다.

함명자 권사와 그 자녀들, 교역자들은 팔을 걷어붙이고 배식과 청소, 설거지에 뒷정리까지 열심을 다해 섬겼다. 초등학생 어린 손자녀들도 행주를 들고 테이블을 닦고 음식을 나르며 한 몫을 톡톡히 해냈다.

생일잔치에 맞게 이날 식사는 특별히 미역국에 소고기 볶음, 산나물 무침 등에 케이크와 요거트 특식까지 푸짐하게 준비해 나누었다.

함명자 권사는 “작은 일이지만 가족들끼리 잔치한 것보다 더 기쁘고 보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할머니 덕분에 귀한 체험을 한 함 권사의 초등학생 손자손녀들은 손글씨로 편지를 써 할머니에게 전해 감동을 주기도 했다.

한편 이날 노숙인 섬김에 앞서 찬양과 예배가 드려졌으며, 신성훈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