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부/농어촌부/사회복지부/교회음악부/군선교부

▲ 청소년부장-주석현 목사
■청소년부장/주석현 목사 (경북서·김천서부교회)
청소년부장 주석현 목사(사진)는 “지교회 청소년이 매년 줄어드는 등 전망은 그리 밝지 않은 상황에 청소년부장을 맡게 돼 큰 부담이지만 기도하며 최선을 다하여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주 목사는 청소년부 사업과 관련해 “지금까지 수 년여 동안 교단 청소년부에서 중점적으로 계획하여 진행했던 유익한 행사들이 있다”며 “그런 사역들은 그 장점들을 살려 연속성을 가지고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청소년지도자, 청소년 부흥과 미래의 일꾼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석현 목사는 BCM교재 집필 및 강사, 관동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고 현재 CGN-TV 방송 패널, 극동방송 진행자 등을 맡고 있다.

▲ 농어촌부장-박훈서 목사
■농어촌부장/박훈서 목사 (충북·야촌교회)
농어촌부장 박훈서 목사(사진)는 “국내선교가 소홀해지는 시기에 농어촌선교에 대한 막중한 짐을 지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농어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1년간 겸허히 섬김의 길을 걸어가 주님의 마음에 합한 부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 목사는 “도농상생의 모델을 만들어가고 재정후원과 도농직거래 장터 등을 통해 농어촌교회가 자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목사는 “농어촌교회 성공사례를 발굴, 공유하고 농어촌 교역자의 소명과 영성강화를 도모하겠다”고 했다. 박 목사는 농어촌교회의 가장 큰 어려움인 자녀교육을 위한 학사 지원 및 장학금 지급에도 나설 계획이다.
박훈서 목사는 충북지방회장을 역임하고 농촌목회자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 사회복지부장-이혁의 목사
■사회복지부장/이혁의 목사 (충서·보령밀알교회)
사회복지부장 이혁의 목사(사진)는 “이번 회기에 교회별 복지사역을 교단차원에서 통합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를 위해 이 목사는 “교단 사회복지 정책세미나를 개최해 개교회가 지역사회와 전도접촉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복지사역을 하고 있는 목회자 간담회도 열어 사역의 노하우를 나누고 격려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또 그는 “장애인 목회자와 장애인 사역을 하고 있는 목회자들을 위한 위로회 등의 사업도 확대해 어려운 환경에서 사역하는 이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혁의 목사는 충서지방회 지방회장과 보령시기독교연합회장을 역임했다. 

▲ 교회음악부장-이영록 목사
■교회음악부장/이영록 목사 (인천서·석남중앙교회)
지난 회기에 이어 교회음악부장에 연임된 이영록 목사(사진)는 제112년차 사역 경험을 살려 “교회음악을 통한 성결교회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그는 올해 8월 서울신대 교회음악과 및 실용음악과와 협력해 ‘전국 예배음악 콘퍼런스’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개교회 예배를 섬기는 많은 성결인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콘퍼런스가 되기 원한다”면서 “교회음악이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그는 지역별 찬양축제 및 STU알림콘서트와 서울신대 교회음악 및 실용음악과 교수 간담회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록 목사는 인천서지방회 회장, 서울신학대학교 총동문회 임원, 정보통신부 항존위원, 교육위원회 감사 등을 역임했다.

▲ 군선교부장-주기철 목사
■군선교부장/주기철 목사 (전북·석매교회)
군선교부장 주기철 목사(사진)는 “교단 군목 확충을 위해 신학대학교 입학자 중 우수 자원들이 군목시험에 응시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군종목사들의 단합과 재교육을 위해 교단 군목세미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목사는 또 “군종목사 부부수련회를 통해 교단 군목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도록 격려하고 군종장교 후보생 장학금을 전달 및 군선교사로서 비전을 가지고 임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주 목사는 논산훈련소 진중세례식, 전방부대 사랑의 온차 사업, ROTC 후보생 세례식 지원 등 군복음화 사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주기철 목사는 총회 예산결산위원회 소위원, 서울신대 총동문회 총무, 전북지방회장, 북익산기독교연합회 부회장, 8군단 군종참모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