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선교사 등 45명 참여해 선교전략 모색


캐나다 한인선교사들이 지난 6월 4~6일 시드선교회 수양관(ICTC)에 ‘원주민 리더십 빌딩’이라는 주제로 제3차 캐나다 원주민 선교 포럼을 열었다.

캐나다원주민선교포럼(이사장 한석현 목사, 위원장 김창섭 선교사)은 약 45명의 사역자들과 벤쿠버 지역 한인목회자들이 모인 가운데 열려 서로 사역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역비전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캐나다 원주민 리더십을 세우기 위해 그동안 사역해온 캐내디언 선교단체들의 사역 결과를 살표보고, 긍정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한인 선교사들이 현지 선교단체들과 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기로 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 캐나다 내 각 원주민 사회의 독특한 리더십 문화에 대해서 연구하고 그 문화에 맞는 접근 방식을 세우기로 했다. 또 한국교회가 원주민 선교에 임할 때 보이는 한국 문화적 리더십 문화가 원주민 사회와 충동할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과 직설적인 접근과 표현보다 우회적인 의사소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공감을 샀다.

이 밖에 아보츠포드 지역에서 활동중인 이상렬 선교사가 백인교회와 원주민 지역사회의 다리 역활을 성공적으로 해왔던 사례 발표와 원주민교회로 구성된 교단인 NAFC의 대표가 캐나다 땅의 원래 주인은 원주민이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원주민들과 관계를 맺어가면서 선교사역을 해야한다고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또 수요일 저녁엔 워십온에어 주관으로 벤쿠버 지역 성도들과 함께 선교집회도 열렸다.

한편 캐나다원주민선교포럼은 2019년 포럼 준비위원장 김창섭 선교사를 2021년 선교 포럼 위원장으로 재선출하고 2021년 포럼을 토론토 지역에서 다시 열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