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뮬러 설교집 ‘하나님이 응답하시는 기도’

5만 번 이상 기도 응답을 받은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 목사(1805~1898)의 설교집 ‘하나님이 응답하시는 기도’가 출간됐다.

‘고아들의 아버지’, ‘기도의 아버지’로 불리는 조지 뮬러 목사는 일생 1만여 명의 고아를 돌봤으며 5만 번의 기도 응답을 받은 기도의 목회자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뮬러 목사는 40여 개 국 이상에서 1만 번 이상의 설교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 위대한 설교자이기도 했다. 실제로 그는 자신의 설교에서 믿음의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하나님은 그에게 간구하는 자녀들에게 넘치도록 풍성한 은혜를 부어주시길 바란다”고 고백했다.

책에는 조지 뮬러 목사가 생전에 선포했던 설교 23편이 실려 있다.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을  시작으로 ‘입을 크게 열라, 그러면 내가 채우리라’, ‘주님을 신뢰하십시오!’, ‘하나님께 응답받는 탁월한 기도를 드리는 비결’ 등 기도 응답과 관련된 설교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믿음’ ‘보라, 어떠한 사랑을 베푸셨는지를’ ‘하나님께 만족하는 삶’ ‘염려로부터의 자유’ 등 복음과 은혜를 강조한 설교도 담겨 있다.

번역에는 유경동(감신대) 이승현(호서대 연합신대원) 박우영(감신대) 김성희 교수(안산대)가 공동으로 동참했다. 박우영 교수는 “조지 뮬러 목사님의 탁월한 설교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킹덤북스/333쪽/2만 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