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교육교재 제작도 추진

총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종환 목사)는 지난 12월 9일 서산교회(김형배 목사)에서 임원회를 열고 성결교사대회 준비의 건 등을 논의했다.

이날 교육위는 제8회 성결교사대회 안건을 원안대로 진행하되, ‘The Holy Band’라는 주제와 강사는 교육부장과 총회교육위원장, 교육국장이 논의하여 결정했다.

교육위는 격년으로 교사들의 영성함양과 쉼, 재충전을 위한 교사대회를 열고 있다. 교사대회는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강의를 비롯헤 찬양과 기도집회, 교제의 시간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위는 또 중생, 성결 성경공부 영문교재 제작 기획의 건은 원안대로 진행하되 재정에 관해서는 세부항목을 정리해서 보고하고, 진행은 해외선교위원회와 협조하기로 했다.

교육위는 성경공부 영문교재를 제작하면 선교 현장에서 제자훈련과 신앙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위는 또 2020년 미국 선진교회 비전트립 프로그램의 건은 해외장학위원회와 협조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교육위는 또 2020년 BCM교육목회 활성화를 위해 교육위원회 임원단이 추천한 개인당 10명의 교회에게 BCM 마스터 목자 플래너 1권과 BCM 리더 목자 플래너 3권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교육부는 2020년 교육목회의 방향과 계획을 안내하는 ‘2020 BCM 마스터 목자 플래너’를 바인더 형태로 제작한 바 있다.

마스터 목자 플래너는 내년 교육목회를 실행하기 위한 목회철학, 목회표어, 중점사역을 설정하고 매달 교육목회 실행에 필요한 교육목회 로드맵, 예배자료, 교육자료, 프로그램 자료, 목양자료 등을 제공한다.

중생, 성결, 신유, 재림 사중복음 전도표제를 분기별로 나눠 예배, 믿음, 자족, 연대감, 화목, 성결교회, 생명존중, 회복, 문화, 사회질서, 섬김, 비전 등의 주제로 구체화 했으며 각 주제에 맞는 설교와 교육목회 자료를 상세히 수록했다.

월별로 수록한 목양자료는 ‘목회상담 단계 코칭’ ‘사영리 전도법’ ‘사이비 이단 코칭’ ‘청소년 상담 코칭’ ‘위기상담 코칭’ 등을 다루었다. 규모와 내용면에서 지금까지 사용되어 온 교사용 목자플래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목회자용 플래너로 제작됐다.

특히 BCM 교육교재가 원포인트 개념으로 제작 돼 유아부터 장년까지 모든 교재가 매달 같은 본문을 수록한 것처럼 목회자용 마스터 목자 플래너도 같은 본문으로 구성되었다. 마스터 목자 플래너가 안내하는 본문의 말씀대로 설교하면 성도들이 설교 말씀을 토대로 성경을 더욱 쉽게 공부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또 플래너에 설교 본문의 관찰과 주석, 메시지, 설교 샘플, 예화 등을 수록해 이 한권만 있으면 별도의 주석서를 참고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자세한 설교 자료를 담았다.        

교육위는 또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성경 500구절 암송대회를 위해 1·2학기로 나눠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