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식 수정·보완, 교회 보급 … 교단 홈피 게재

10년 만에 총회 행정문서서식 개정판이 발간돼 교단 내 행정 원활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정문서서식은 1973년 초판이 발행되고, 2010년 4번째 행정문서서식이 발간된 이후 이번 개정판이 나오게 됐다.

행정문서서식은 시대 흐름에 따라 교회, 지방회, 총회 간의 원활하고 신속한 행정을 집행하기 위해 통일성 있고 규격화된 행정문서서식이 요청되었으며, 이에 발맞추고자 제작됐다.

그러나 2010년 4번째 행정문서서식이 발간된 이후 사회가 다변화되고 매년 교단 총회에서 헌법 조항들이 계속 개정됨으로 행정문서서식 간에 불일치하는 조항들이 생겨나 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개진됐다.

이에 제112년차 총회임원회는 행정문서서식 개정판 발간을 결의하고 새로운 행정문서서식 개정 발간 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1년 이상의 감수 작업을 통해 새 행정문서서식을 제작했다.

새 행정문서서식은 △헌법 조항의 개정에 따라 서식 내에 명시된 헌법 조항을 수정 또는 보완하고 △헌법유권해석집에 의거 수정된 부분을 재정리했으며 △부록에 삽입된 행정절차 및 규정의 오류, 미비한 점들을 새롭게 정리하여 보완했다.

행정문서서식은 책자로 발간될 뿐만 아니라 서식을 편리하게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교단 홈페이지(kehc.org)에 게재했다. 또 지방회 및 총회 재판 절차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추가했다.

한편 부록에는 교단 로고 해설, 교단기 및 교회기, 교회설립 및 통·폐합, 폐쇄, 전도사 승인, 목사안수, 담임목사 청빙, 타교파 목사 청빙, 추대 및 임직식 등 지교회의 행정에 도움이 될 만한 행정절차를 자세히 수록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