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인 기도의 길 제시한다
기도포럼 정기적 개최…기도표준 백서 출간도

성경이 가르치는 ‘쉬지 않는 기도’를 이 땅에 어떻게 구현할지를 연구하는 ‘기도전문연구소’가 처음 선보인다.

그동안 작은 교회의 살 길을 제시해온 김석년 목사(서초교회·사진)가 성경적인 기도, 나라를 위한 기도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를 개원한다. 김 목사는 지난 2월 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소장 김석년 목사)의 출범을 선언하고, ‘기도’를 모토로 한 다양한 사역을 펼칠 뜻을 밝혔다.

김석년 목사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연한 기도생활을 독려하겠다고 굳이 연구소를 설립하느냐 하는 의견도 있지만 어떻게 기도하는가에 따라 기도생활은 달라질 수 있다”며 “연구소를 통해 성경적인 기도 방법을 제시하고 나아가 이 땅에 진정한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 ‘기도’는 일상적인 행위이다. 그렇지만 잘못된 기도도 많다는 것이 김 목사의 지적이다. 김 목사는 “무조건 읊조리는 기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바른 기도가 중요하다”며 “한국교회가 기도를 수단화 하고 있다. 이전에는 주로 기복화 했는데 이제는 수단화 하려고 한다”면서 “번영과 탐욕에 기인한 기도가 아니라, 먼저 하나님의 뜻과 나라를 구하는 기도여야 교회가 변화되고 하나님 나라를 회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도연구소는 이를 위해 먼저 3C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3C는 Christian(그리스도인)과 Church(교회), City(도시)를 뜻하는 것으로 그리스도인과 교회, 도시가 기도를 쉬지 않도록 하는 운동을 펼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4학기제의 ‘쉬지 않는 기도 아카데미’를 설립할 계획이며, ‘지역별 지부’를 세워 각 도시에서 연합 기도집회를 연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주일 오후 나라사랑 예배 및 기도회 실시, 쉬지 않는 기도여행(국내외) 등의 앞으로 펼칠 사역도 설명했다.

기도에 대한 모범을 제시하는 기도연구소인만큼 다양한 주제로 놓고, 정기적인 ‘기도포럼’도 개최할 예정이다. 분기별로 열릴 본 기도포럼은 오는 3월 22일 서초교회에서 ‘교회가 나라를 위해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를 주제로 첫 포럼이 열린다. 포럼에서 모아진 여러 의견들은 ‘한국교회 기도백서’로 발간한다.

기도연구소는 소장 김석년 목사와 사무총장 백성도 목사(곤지암교회) 등 10여 명의 사역자들과 이사회(이사장 박종근 목사), 각 지부(50명)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