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 속 교단행사 점검…목사안수자 예복, 흰색 ‘알브’로 확정

총회임원회(총회장 류정호 목사)가 지난 2월 17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교단 주요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날 총회임원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득이 취소되거나 일정을 연기한 행사를 보고 받고 실무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일정 보고에서 총회실행위원회 및 통일기도회는 3월 24일 중앙교회에서, 교단 행정세미나는 3월 26일 신촌교회에서 진행키로 했다. 당초 통일기도회는 3월 10일, 행정세미나는 12일 개최키로 했다가 일정을 다소 늦춘 것이다.

임원회는 통일기도회와 관련해 북한선교위원회가 청원한 탈북사역 중인 강사를 초청해 간증을 듣는 것도 허락했다.

임원회는 또 오는 4월 2일 서울신대에서 열리는 목사안수식 및 성결인대회와 관련해 목사안수 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예복을 흰색 알브(alb)로 확정했다. 알브는 전통적이며 공통적인 목회자 예복으로 예수님이 부활을 예고한 변화산에서 입으셨던 ‘흰옷’ 또는 ‘빛’을 상징한다.

임원회는 교단 교리문답집 발간의 건을 허락하고 서울신대 이사장이 청원한 정관개정도 허락했다.

이 밖에도 임원회는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준비위원회(대회장 김태영 목사)가 청원한 교단 분담금 요청의 건은 회계부로 넘겼다. 올해 부활절연합예배는 4월 12일 부활절 당일 ‘우리는 부활의 증인입니다’라는 주제로 새문안교회에서 열린다.

또 한국교회법학회(대표회장 이정익 목사)가 청원한 업무협약서 체결을 허락했다. 내용은 교회정관 및 제규정 작성·배포, 교회결산 및 회계프로그램 배포, 종교인 세무상담 등이다.

이 밖에도 임원회는 미국 C&MA (얼라이언스) 한국총회 업무협약의 건도 허락했다. 내용은 C&MA측이 종교비자 발급권한이 있는 선교지에서 우리교단이 파송한 선교사들의 종교비자 발급 및 선교에 맞는 비자 추천권한을 협조하고 양측이 목회와 선교를 위한 신학교육,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에서 인적·물적 자원 지원을 협력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