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선배들 신앙계승 다짐

경남서지방 삼천포교회(임광호 목사)는 지난 2월 5일과, 14일 2차례에 걸쳐 교회창립 10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2월 5일에는 박찬희 교수(서울신대 교회사)를 초청해 ‘성결교회와 삼천포교회 역사 세미나’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박 교수의 강의를 통해 초창기 성결교회사 뿐 아니라 삼천포교회의 역사를 함께 돌아보고 성결교회와 삼천포교회에 역사하신 하나님, 교회를 세우고 지켰던 믿음의 선배들의 아름다운 역사를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지난 100년의 역사를 통해 발견한 믿음의 선배들의 헌신과 믿음을 계승하여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100년을 결단하는 기회가 됐다.

14일에 열린 두 번째 세미나에는 김진산 목사(터치바이블선교회 대표)가 강사로 나서 ‘성서지리 특강’을 진행했다.

김진산 목사는 세미나에서 성경에 나타난 여러 지리와 환경, 과거와 오늘날의 이스라엘 문화 등을 알기 쉽게 강의하여 성도들이 보다 성경을 입체적이고 깊이 읽을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삼천포교회는 앞으로 100주년 기념사업으로 전교인 성경필사(3월 중), 한웅재 목사 초청 찬양집회(4월 5일), 창립 100주년 기념주일 및 임직식(4월 19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