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내 주요 이단, 포교방법 배포

학원복음화협의회(상임대표 장근성 목사)가 새 학기를 맞아 캠퍼스 내 이단의 포교활동을 방지하고자 주요 이단들의 활동과 포교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학복협은 최근 배포된 보도자료에서 “이단들의 다양한 활동 양태에 캠퍼스에서 이단을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캠퍼스에 있는 선교 주체들은 이제까지 해왔던 방식과 더불어 발전하고 있는 이단의 활동 방식을 잘 파악하고, 이에 맞춘 효과적인 대응을 더욱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학복협은 2020년 1학기에 주목해야 할 캠퍼스 이단으로 IYF와 신천지, 하나님의 교회, JMS, 통일교 등을 거론하고 이에 대한 주의 및 경계, 대처를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구원파 박옥수에 의해 만들어진 단체 IYF는 영어말하기대회, 명사초청강연회, 해외자원봉사(굿뉴스코), 귀국발표회, 글로벌캠프, 국제문화박람회, 뮤지컬, 지방 자원봉사, 음악회, 사진, 그림 전시회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접근을 통해 기독인과 비기독인을 아우르는 포교 활동을 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의 주범인 신천지는 일반 동아리에 위장 잠입해 기독동아리에 위해를 가하며 잘 알려진 교회 및 단체의 이름을 도용하여 성경공부 모임 및 포교를 한다. 학기 초(주로 1학기와 수능 직후)에는 설문조사를 신입생들과의 접촉점으로 삼아 교제를 하며 자신들의 단체로 포교한다.

안상홍증인회는 중년 여성들이나 신학생이라 주장하는 청년들이 설문조사를 하기 위해 캠퍼스를 누비는 경우가 많다. 캠퍼스 주변에서 둘씩 짝지어 교육받은 신학생으로 소개하며 설문조사 및 태블릿 PC를 사용해서 UCC를 통해 포교한다.

학복협은 이밖에도 주목해야 할 이단으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문선명), JMS(정명석), CBA(김기동), 다락방(류광수), 여호와의증인, 제칠일안식일,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몰몬교), 대순진리회(박한경) 등을 지목했다.

학복협은 캠퍼스 이단 예방 및 대처를 위해 이단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참된 성경에 대해 바르게 가르치고 교리, 신학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할 것을 권고했다.

또 교회와 자신이 속한 선교단체 외에 성경공부와 집회에 참석하지 않으며 이단과 분쟁이 생길 경우 전문기관(학원복음화협의회, 현대종교, 각 교단 이단대처분과, 각 지역 이단 상담소 등)에 문의하여 적절한 대처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