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위, 보고서 확정…대의원 사전 배포

성결회관(총회본부)재건축연구위원회(위원장 한기채 목사)는 지난 5월 8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최종 연구보고서를 마무리했다.

앞서 재건축연구위는 지난 4월 28일 전문위원 3인과 함께 최종 보고서 작성을 논의한 바 있으며 이날은 위원장 한기채 목사, 서기 이기수 목사, 위원 정진고 장로, 교단총무 김진호 목사가 모여 제114년차 총회에 보고할 최종 연구보고서 초안을 검토했다.

연구보고서는 연구원칙 및 방향, 사업부지 개요 및 자산가치, 성결회관 재건축연구위원회 경과보고, 컨설팅 용역보고(ERA코리아), 전문위원 보고, 종합의견 등을 담았다.

연구보고서의 최종적인 종합의견은 “ERA코리아 용역보고서 및 전문위원들의 보완 검토에 의해 재건축 시 수익성은 확인되었으므로 재건축을 조속히 시행해야 교단 발전에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과거 지가 상승을 검토해본 결과, 현 성결회관의 부지(서울 강남 대치동)는 타 지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기에 추후 대한민국 어느 지역보다 안정적인 자산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자산가치는 “현재 토지만 산정되는 공시지가 약 300억 원보다 훨씬 높은 약 1,479억 원(완료시점)으로 상승하고 공실률 발생에 대해서는 전문업체, 현장 실사 등으로 탐문한 결과, 실제 주변 지역 공실률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며 임대 전문 업체의 마스터리스 의향서를 확보하여 공실 위험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또 인근 오피스 빌딩 임대현황 조사보고 및 감리교 총회본부, 침례교 총회본부, 구세군 총회본부 등 유사 사례를 비교 분석하여 성결회관 재건축이 수익성 창출을 위해 타당하다는 소견을 담았다.

재건축위는 이번 최종 연구보고서를 ‘114년차 총회 보고서’와 함께 전국의 대의원들에게 사전  배포하고 총회 첫날인 5월 27일 보고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