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등 교육영상·글·자료 공유

한국IFCJ(이사장 지형은 목사)는 최근 가정이 신앙교육의 중심 역할을 감당하도록 돕는 ‘가정의 힘 Power of Family(총괄디렉터 단혜향 독수리학교 교장)’ 사역을 주력 사업으로 발표하며, 온라인 플랫폼(www.poweroffamily.or.kr)과 유튜브 채널(가정의 힘 TV)을 런칭했다.  

‘가정의 힘 Power of family’ 플랫폼과 채널은 ‘교육의 근원, 가정의 힘’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가정 안에서 다음 세대에 신앙을 전수하고 교회가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안할 계획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가정예배, 부모교육, 자녀교육, 커뮤니티(가정-교회-학교 네트워킹) 네 세션별로 유용한 글과 정보, 영상 자료 등을 회원들이 함께 공유해 나가고 있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가정, 예배에 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교육위원들과 자문위원들이 정기적으로 글을 쓰고 있다. 일반 회원들도 회원 가입 후 심의 과정을 거쳐 글쓰기 자격을 부여받은 기자가 되면 누구나 가정과 신앙교육에 관한 글과 자료들을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가정의 힘 TV’는 주타겟층인 3040세대 젊은 부모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첫 시리즈로 5월 가정의 달에 ‘가정예배 시리즈’ 7편을 제작해 업로드 할 계획이다.

‘Why? 가정예배’를 시작으로, 독수리 기독아카데미 이윤석 목사의 ‘더 깊은 가정예배: 네덜란드 개혁교회 편’, 도움과 나눔 최영우 대표의 ‘더 깊은 가정예배: 유대인 편’, 독수리기독학교 단혜향 교장의 ‘가정예배, 고민상담 1,2,3편’을 준비하고 있다.(4월말~5월초 업로드) 이후에도 ‘거룩한 가정 세우기 시리즈’로 ‘나는 가장이다’ ‘나는 아내다’ 등이 계속 제작될 예정이다.

‘가정의 힘 Power of family’ 자료들은 구글과 유튜브, 네이버에서 검색할 수 있다.

한편 한국IFCJ는 그리스도인들과 유대인들의 인류애적 구호활동과 문화교류를 통한 친선과 다리 놓기를 목적으로 하는 국제적인 크리스천 비영리 단체이다. 1983년 랍비 예키엘 엑스타인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13년 재단법인이 설립되어 홀로코스트 난민, 디아스포라 한국인 및 탈북민 지원사역을 계속 해왔고, 2018년 이후에는 ‘가정의 힘 Power of Family’를 중심으로 교육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