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동료교수들 퇴임기념예배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의 퇴임기념예배가 지난 5월 13일 서울신대 성결인의집에서 열렸다.

박 교수는 성결대학교 신학과와 서울신대 대학원을 졸업 후 미국 보스턴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서울신대에서 교회사 전임강사로 강단에 선 박 교수는 26년 간 교역처장, 학생처장, 신학대학원장을 역임하는 등 후학 양성에 힘써 왔다. 또 단독저서 16권, 공동저서 38권, 번역서 5권, 학술지 논문 114편, 기타 논문 및 칼럼 76편을 남겼다. 특히 1996년부터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소장을 맡아 기독교가 현대사회에 끼친 영향력과 한국교회사를 조명하는 등 교계에도 큰 영향력을 발휘해 왔다.

이날 박명수 교수는 “대학원 시절까지 서울신대에서 35년의 세월을 보내며 학문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 물질을 주신 학교와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설립의 마중물이 되어주신 故 김영익 집사님과 민현경 권사님 가족에게 감사드린다”며 “은퇴 후에도 한국 근현대사와 기독교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퇴임기념예배는 박창훈 교수의 사회로 이기용 목사(신길교회)의 기도, 이종기 목사(남군산교회 원로)의 설교,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과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이성준 목사(수정교회)의 축사, 전 총회장 이용규 목사(성남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한편 이날 박 교수는 도서 1,000권과 장학금 5,000만 원을 서울신대에 기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