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축복·응원송 수록
한기채 목사, 타이틀 곡 작사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등의 찬양 곡으로 한국교회의 사랑을 받고 있는 CCM 싱어송라이터 유은성이 데뷔 후 첫 디지털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와 ‘주 신실하심 놀라워’, ‘어메이징 코리아’ 등 3곡이 수록됐다. 이 중 타이틀 곡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는 한기채 목사(중앙교회)가 직접 노랫말을 작성해 눈길을 끈다.

찬양은 ‘고요한 하나님의 아름다운 멜로디. 너를 향한 너를 위한 노래. 모두 다 감사하게 될 거야.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라는 가사를 통해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축복 받을 만한 존재이며, 존재 자체로도 많은 이들이 행복하게 될 것이라는 축복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유은성은 “아프리카의 한 부족에서는 새 생명이 태어나면 부모가 그 아이를 위한 노래를 만들어 주는 전통이 있다는 것을 한기채 목사님을 통해 알게 됐다. 한 목사님도 이런 내용으로 가사를 써 주셨다”며 “이 찬양이 가정과 교회에서 서로를 축복하는 노래로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 곡 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노래 ‘어메이징 코리아’도 수록됐다. ‘어메이징 코리아’는 ‘약할 때 더 강해지고 위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KOREA. 우린 해낼 수 있어요. 절대 포기하지 마요’라는 가사로 듣는 이들을 위로한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유은성 씨의 아내 배우 김정화와 개그맨 박성호, 김원효, 김재욱, 이종훈, 정범균, 이창호 등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지난 4월 앨범 발표 전 유튜브를 통해 선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5천 뷰를 넘기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유은성은 “코로나19 사태로 찬양사역이 모두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나보다 더 힘든 사람들이 힘을 내도록 응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어메이징 코리아’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유은성은 연말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