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부/교육부/평신도부/법제부/심리부/서무부

▲선교부장 이명섭 목사
■선교부장/이명섭 목사 (경기남·보배교회)
“주어진 직무에 순종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교부장 이명섭 목사(사진)는 “올해 선교부는 개척교회 목회자 등 어렵게 목회하는 분들을 위로하는 일에 주력하고 싶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위축되어 있지만 작은교회에 실제적인 힘이 되고 도움이 되려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선교부 교회성장 세미나와 교단 전도주간 행사, 개척교회 목회자 부부수련회 등 기존 사업을 잘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어려운 목회자의 사역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명섭 목사는 총회 서기와 총회 감사, 서울신대 대학원 총동문회장, 안성시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을 맡고 있다.

▲교육부장 장병일 목사
■교육부장/장병일 목사 (서울남·강변교회)
“지금까지 한국교회가 한 번도 겪어보지 않은 코로나19 시대에 성결교단의 교회교육을 돕는 자리에 서게 돼서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교육부장 장병일 목사(사진)는 “신앙교육에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 교리문답서다. 신자로서의 삶에 길을 알려주고 답을 줄 수 있는 교리문답서가 교단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114년차 총회장 사업계획에 교리문답서 발간이 들어있기에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 목사는 또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교육환경에서 교회교육이 무엇인지, 원초적인 질문을 하게 된다. 교회교육에 위기감을 느끼며,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이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장병일 목사는 서울신대 겸임교수와 신대원 목회실습 지도위원을 지냈으며 신학교육정책위원을 맡고 있다.

▲평신도부장 박희수 목사
■평신도부장/박희수 목사 (서울중앙·명광교회)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맡겨주신 책임에 소홀함 없이 임기 동안 평신도 기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신도부장 박희수 목사(사진)는 ‘평신도 주일 자료집’을 제작하고 ‘평신도 수련회’를 개최해 평신도부의 정체성을 확립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평신도 기관장 간담회’를 열어 평신도의 목소리를 듣고 교단 내 평신도 기관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일에도 헌신할 계획이다.
박 목사는 “짐 그래함은 평신도를 ‘잠자는 거인’으로 비유했다. 이처럼 영적 잠재력을 가진 평신도들이 더욱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활발한 평신도 활동을 위해 기도하며 열심히 사역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박희수 목사는 서울중앙 지방회장 및 부회장을 역임하고 지방회 중부감찰장 등을 역임했다.

▲법제부장 김원천 목사
■법제부장/김원천 목사 (경인·대부천교회)
“법제부장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유능하고 신실한 소위원들과 협력하여 교단을 잘 섬기겠습니다.”
법제부장 김원천 목사(사진)는 “각 지방회와 산하기관, 항존부서, 총회임원회를 통해 총회에 상정된 특별법 및 제규정 개정안들을 심도있게 심의하며 처리하는 데 초점을 맞춰 사역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이어 “모든 사안들은 꼼꼼히 살피되 신속하게 처리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초단축 운영된 총회의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원천 목사는 총회 재판위원과 교단 발전위원, 한국기독교봉사회 에큐메니칼 자원봉사단 등을 역임하고 유지재단 이사로 활동 중이다.

▲심리부장 김영민 목사
■심리부장/김영민 목사 (대전서·문지교회)
“총회를 위해서 미력하지만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서 잘 섬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심리부장 김영민 목사(사진)는 “교단 헌법을 철저히 지키며 공정하고 정당한 질서를 세우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무엇보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공명정대한 심리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또 “목사안수 대상자 심리나 총회 대의원 심리 등 총회에서 부여한 중요한 직무를 수행할 때 법이 정한 권한 안에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면서 문제 될 일이 없도록 소임을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목사는 목회신학연구원 운영위원장, 대전서지방회장, 대전신학교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교역자공제회 이사를 맡고 있다.

▲서무부장 황용득 목사
■서무부장/황용득 목사 (부산서·북일교회)
황용득 목사(사진)는 “총회 서무부장으로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상호협력과 겸손함과 경청의 자세로 섬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 목사는 “헌법 75조 2항(의회부서)에 명시된 서무부서의 주된 업무인 ‘회기 중 회의의 일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서무부 소위원들과 함께 회의에 제출할 일체의 서류를 접수하여 정리하고, 해당부서에 회부하도록 하겠다”고 직무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회의 진행 중에는 서무부 회원 전체가 함께 의장을 도와 의사진행을 사찰하고, 회의 질서를 유지함으로 은혜로운 회의가 될 수 있도록 섬기며, 서무부 업무 전반에 충실하고 교단의 성숙한 회의 발전에 힘쓰겠다는 각오다.
황용득 목사는 부산서지방회장, 총회 긴급재난구호단원, 서무부 서기 등을 역임하고 현재 부산서지방 국내선교위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