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집에서 즐겨요”

(사)하이패밀리가 최근 유튜브에 ‘하이패밀리TV’를 개설하면서 첫 번째 콘텐츠로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한 집콕몸놀이’를 방영 중이다.

하이패밀리 김향숙 대표는 “집콕으로 온종일 함께 있지만 가족 간에 즐거운 놀이는 없고 줄기찬 잔소리만 있다면 정신건강은 지킬 수 없다”며 집콕몸놀이를 통한 자녀 정신건강수칙 5가지로 몸, 품, 숨, 춤, 말을 강조했다.

첫째는 부모와 함께 하는 몸놀이다. 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집안에서 손잡고, 마주보고, 구르고,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면서 스트레스를 발산하도록 한다.

둘째는 부모의 품이다. 부모의 품은 심리정서적 문제를 치료하는 강력한 치유제이기 때문이다.

셋째, 독소를 내뿜는 날숨이다. 몸 전체를 움직이다보면 깊숙한 날숨을 하게 되고 이때 마음속 독소도 함께 해독된다.

넷째, 자신만의 자유로운 춤이다. 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한다.
다섯째, 내지르고 싶은 소리와 속마음을 말로 표현하게 한다.

집콕몸놀이는 이 5가지 정신건강수칙을 내용으로 하며 몸풀이, 몸놀이, 몸정리 세 단계를 따라 부모들이 직접 집에서 영상을 보고 따라하도록 구성되어있다. 하루 24시간 중 단 10분의 투자로 심리방역이 가능하다. 교육팁까지 제공하고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준다.

김향숙 대표는 “코로나19로 급증하는 부모 스트레스는 아직 심리면역체계가 취약한 자녀 스트레스로 직결될 수밖에 없다”며 “아이들의 몸은 에너지 그 자체다. 마음껏 뛰어놀아야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다”고 집콕몸놀이 실천을 권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