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윤종훈 목사 미주목사부총회장 추천 / 남서부, 백태현 목사 미주목사부총회장 추천,
조승민 장로 장로부총회장 추천, 김주영 장로 부회계 추천 / 중앙, 이의철 목사 미주서기 후보 추천

동부지방회는 제31회 정기지방회를 지난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롱아일랜드교회에서 열고 신임 지방회장에 조태연 목사(보스톤중앙교회·사진)를 선임하고 윤종훈 목사(뉴욕한빛교회)를 미주총회 목사 부총회장 후보에 추천키로 결의하였다.

특히 이번 지방회는 개회예배시 미국 보스턴대학 교환교수로 체재중인 서울신학대학교 예배학 조기연 교수가 직접 마지막 성만찬을 재현, 집례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커네티컷믿음교회가 청원한 보스톤감찰회에서 뉴욕감찰회로 소속 변경을 허락하였다. 임원회가 청원한 보스톤소망교회 김광수 씨의 장로 자격 무효의 건은 장로 무효 통보가 유효함을 재확인하고, 지방회 행정에 불복한 보스톤소망교회가 행정보류를 통보한 건은 조정위원회 조정 후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심판위원회에 회부키로 하였다.

부회장/조인상 목사(주닮는) 나성순 장로(뉴욕수정), 서기/송평구 목사(보스톤제일), 부서기/이규연 목사(커네티컷믿음), 회계/황규복 장로(롱아일랜드).

남서부지방회는 사우스베이선교교회에서 지난 2월 18일 제29회 지방회를 열고 미주총회 목사 부총회장 후보에 백태현 목사(얼바인제일교회)를, 장로 부총회장 후보에 조승민 장로(오렌지중앙교회)와 부회계 후보에 김주영 장로(유니온교회)를 각각 추천키로 했다.

또한 이날 지방회는 신임지방회장에 김병호 목사(횃불교회·사진)를 선임하고, 목사안수 지방회 이관을 총회에 건의키로 결의하였다.

부회장/신현철 목사(얼바인연합선교) 유에녹 장로(미주송현), 서기/안충기 목사(믿음의), 부서기/윤석형 목사(산샘), 회계/김병창 장로(사우스베이선교), 부회계/이광정 장로(얼바인제일).

중앙지방회는 지난 2월 18일 뉴저지임마누엘교회에서 정기 지방회를 갖고 지방회장에 박찬순 목사(뉴저지임마누엘교회·사진)를 선출하고 이의철 목사(뉴저지은혜제일교회)를 미주총회 서기 후보로 추천키로 하는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지방회에서는 직전 부회장이었던 엄승용 목사가 불출마를 선언, 단독후보로 추천된 박찬순 목사가 기립박수로 지방회장에 선출되었으며, 이밖에 타 지역에 개척 예정인 정예직 목사에게 지방회 내 교회 개척과 똑같이 선교비를 지원키로 하였다.

부회장/박종일 목사(뉴저지성산) 김태종 장로(뉴욕), 서기/전우철 목사(뉴저지열방), 부서기/장동신 목사(에벤에셀), 회계/이대우 목사(필라한빛), 부회계/장승기 목사(아름다운).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