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가정사역 컨퍼런스 개최

교회도 성장시키고 지역사회도 살리는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2008가정사역 컨퍼런스가 열린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가정사역을 기반으로 폭발적인 목회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오산평화교회(최석원 목사)의 목회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하이패밀리와 목회전략컨설팅연구소, 오산평화교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가정사역 컨퍼런스는 오는 4월 17일 오전 9시30분부터 ‘지역사회를 여는 전략적 가정사역'을 주제로 오산편화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석원 목사가 주 강사로 나서 ‘가정사역을 통한 교회성장 성공비결’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며, 가정관련 사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 교회에서 시행할 수 있는 실행내용 및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석원 목사는 “가정사역은 일꾼이 없다고, 교회가 작다고 못하는 것이 아니라 작기 때문에, 교회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을 체험적으로 깨달았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아무것도 없는 데서 시작했지만 성공을 거둘 수밖에 없었던 우리교회의 모든 사역의 노하우를 완전히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최석원 목사는 4년 전 오산평화교회 부임 직후부터 독서교실과 부부학교, 아버지학교 등 가정사역에 중점을 둔 목회를 펼쳐왔으며 폭발적인 교회 부흥을 일구는 한편, 지역 내 손꼽히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도 맡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이밖에도 김성진 목회전략컨설팅연구소장이 ‘지역사회가 목회현장이다', 하이패밀리 송길원 목사가 ‘가정사역으로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라'를 주제로 강의하며, 오후에는 ‘노인대학’, ‘자녀교육’, ‘부부성장학교’, ‘패밀리 코칭’, ‘부부치료학교’, ‘가족대화법’, ‘싱글사역’ 등을 주제로 선택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등록비 2만원. 문의: 02)2057-0033.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