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게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처음 미아동에 위치한 길음교회에 부임하여 성도들의 가정을 심방하고, 교회 주변의 지역을 전도하면서 너무나 놀랐습니다. 어떻게 하면 교회 주변에 이렇게 많은 철학관과 점집과 절집과 술집 등이 자리를 잡고 있는 건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에게 여러분이 집에서 교회에 오는 동안에 자리 잡고 있는 점집, 절집, 술집의 숫자와 그 이름을 적어 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반경 1km 안에 100개도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어떤 곳은 한 집 건너 한 집 꼴로 점집이 들어와 있는 곳도 참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 미아동이야말로 정말로 치열한 영적 전투장이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이 영적인 싸움에 승리하지 않으면 복음의 문을 여는 것이 힘들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존심이 너무나 상했습니다. 그래도 지역의 높은 위치에 우뚝 세워져, 십자가의 능력을 전파하는 교회인데, 이 교회 주변에 이렇게 많은 악한 영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은 교회로서 너무나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마귀의 권세를 깨뜨려 버리는 능력을 주셨다고 하셨는데, 바로 교회 코 밑까지 점치는 집들이 들어와 있다면 너무나 당황스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교회 바로 밑에서도 점궤가 나오고 영업이 된다면 아마 그 이유는 셋 중에 하나일 것이라 생각 했습니다. 교회에 능력이 없든지, 아니면 점치는 사람들이 영적 권세를 가진 교회를 알아보지 못하는 가짜이든지, 아니면 교회가 영적인 전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지 않든지. 그 이유가 무엇이든 목사로서, 교회로서 매우 자존심이 상하는 문제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영적인 싸움을 하자, 그리고 승리하자, 그래서 복음의 문을 열고, 악한 영에 묶인 영혼을 구출해 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도의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벽마다 요란하다 싶을 정도로 통성 기도를 세 번씩 하면서 악한 영을 묶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예배 시간마다 성도들이 다같이 일어나서 동서남북을 향하여 두 손을 높이 들고 영적 싸움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예수의 이름을 선포하고, 악한 영이 결박되고, 복음의 문이 열리고, 묶인 영혼들이 자유케 되고, 그들이 교회로 돌아오기를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교회 반경 2km안에는 이런 집들이 발을 붙이지 못하기를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교회 주변을 다닐 때는 발을 구르며, 내가 밟는 땅에 십자가의 깃발이 꽂히기를 소원하며 선포했습니다.

기도의 싸움을 시작하면서 성도들 가운데 보고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목사님 어디에 있던 점집들이 없어졌어요.” 승리의 전조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싸움을 시작한 성도들은 기도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분은 한 곳에 연이어 붙어 있는 점집 두 군데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것을 발견했고, 전도하려고 마음먹고 찾아 갔던 철학관으로부터 당신이 다녀간 이후로는 영업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집은 얼마 후에 문을 닫고 우리 지역을 떠나갔습니다. 교회가 예수님의 권세를 앞세우고, 예수님의 이름을 선포하며 영적인 싸움을 적극적으로 하자, 흑암의 세력이 약화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복음의 문이 열리더니, 사람들이 전도되기 시작했고 하나님이 교회에 복을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싸움을 잘하는 교회가 되었더니 하나님의 복음의 문을 여시는 축복을 주신 겁니다.

비록 짧은 목회이지만 느낀 것은 영적인 싸움을 잘하는 교회가 좋은 교회라는 겁니다. 교회가 육적인 싸움을 하면 망하지만 영적인 싸움을 잘하면 승리하고 성장하는 교회가 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하나님의 교회는 이 싸움을 할 줄 알아야 하고, 이 싸움을 멈추어서는 안 됩니다. 악한 영들이 지역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결박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권세가 있고 능력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의 권세입니다.

이 싸움을 하게 되면 교회들은 하나님이 교회에 주신 권세가 얼마나 놀라운지를 보게 될 것이고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영혼이 자유케 되고 그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것을!!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